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경북최다 청소년신규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등록일
2020-08-11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617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신규 개발한 청소년 프로그램 9건에 대해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경북 청소년시설 60여 개 중 가장 많은 인증을 획득했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제공하고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기 위한 국가(여성가족부) 인증 제도이다.

신규 인증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의 흥미도를 고려해 △두뇌개발활동 △창작공예활동 △직업체험활동 △진로역량 개발활동 등 다채로운 영역으로 구성됐다.

참가 청소년이 직접 체험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지속적인 신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2017년 대비 2019년 청소년 이용률 322.1%가 증가했으며 참가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수련시설 협회의 우수 청소년 수련시설로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의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정순 수련관장은 “청소년에게 유익하고 안전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며,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돼 청소년이 마음 놓고 수련관을 이용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문화강좌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화상회의로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