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연합회 발대식 개최
등록일
2021-03-23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86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퓨쳐스 10기 위촉식과 올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춘예찬 발대식을 열었다.

10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20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 수여와 소양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1년간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청운위의 보이는 라디오’등 비대면 활동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획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은 수화동아리인 보늬 등 7개 동아리 40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가운데 동아리인증서 수여, 동아리 소개 및 활동 오리엔테이션 등의 시간도 가졌다.

동아리연합회는 다양한 지역문화축제 및 청소년 행사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특히 요리 동아리인 요리조리의‘양식 레시피 카드제작’등 동아리별로 프로젝트활동을 추진해 청소년의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정순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수련관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선산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전국 최우수운영위원회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수련관동아리 PVC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내 최고의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