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언택트 청소년프로그램 성황리 종료[방구석 공작소]
등록일
2021-06-01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57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언택트 청소년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구미대학교 운영)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청소년 특성화 프로그램인 청소년 방구석공작소를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청소년에게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접수 당일 신청이 마감되는 등 청소년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3D펜과 목공DIY 창작활동으로 구성된 방구석공작소는 매주 토요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한 달간 진행되었으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청소년의 창의력 증진과 성취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목공 DIY에 참가한 B양의 학부모는집에서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 수련관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자체 제작한 키트를 직접 가정으로 전달하여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신정순 관장은 앞으로도 수련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의고민타파! 보이는 라디오와 청소년 E-스포츠대회인 (LOL)러와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렇듯 수련관은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구미시 청소년 활동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한편,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와 청소년교육 및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청소년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